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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0325/P0332 노크 센서 코드 이해 : 진단 및 솔루션

  • 2025년2월2일
  • 102
노크 센서는 노크 또는 핑 소리를 감지하여 엔진이 원활하게 작동하는 데 도움이됩니다.센서가 문제를 감지하면 전자 제어 장치 (ECU)에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의 타이밍을 조정하도록 지시합니다.그러나 센서가 실패하거나 배선이 손상되면 ECU는 P0325 또는 P0332와 같은 오류 코드를 트리거하여 가속 불량, 이상한 엔진 소음, 연료 사용이 높거나 체크 엔진 표시등 (CEL)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이러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면 더 큰 엔진 문제와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이 안내서에서는 이러한 코드의 의미, 원인 및 자동차를 원활하게 운영하도록 고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목록

1. 노크 센서의 정의
2. P0325 및 P0332 노크 센서 코드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3. P0325/P0332 노크 센서 코드의 원인
4. 나쁜 노크 센서의 징후
5. P0325 & P0332 노크 센서 오류 수정
6. 다른 노크 센서 오류 코드 및 원인
7. 결론

Understanding P0325/P0332 Knock Sensor

그림 1. P0325/P0332 노크 센서

노크 센서의 정의

노크 센서는 엔진 노크 (사전 점화 또는 폭발)를 감지하도록 설계된 차량의 엔진 관리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연소 사이클에서 연료가 너무 일찍 화상을 입을 때 노크가 발생하며, 종종 잘못된 점화 타이밍, 연료 품질 열악 또는 과도한 엔진 온도로 인해 발생합니다.확인되지 않은 상태로두면 노크가 피스톤 손상, 과열 및 성능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노크 센서는 진동 검출기로서 기능하여 엔진 노이즈 및 사운드 주파수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노크가 감지되면 센서는 ECU에 신호를 보내고 점화 타이밍을 조정하여 추가 폭발을 방지합니다.이 실시간 조정은 엔진을 원활하게 유지하면서 내부 부품을 응력과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노크 센서가 실패하면 폭발 감지를 중단하거나 ECU에 잘못된 신호를 보내어 시스템이 결함 코드를 기록하고 체크 엔진 표시등 (CEL)을 트리거 할 수 있습니다.결함이있는 센서는 전력 손실, 연료 효율 감소 및 잠재적 인 장기 엔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요컨대, 노크 센서는 폭발을 감지하고 ECU가 점화 타이밍을 조정함으로써 효율적인 연소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오작동 할 때 ECU는 오류 코드로 운전자에게 경고하여 심한 엔진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검사 및 수리의 필요성을 나타냅니다.

P0325 및 P0332 노크 센서 코드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노크 센서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으면 ECU는 P0325 또는 P0332와 같은 진단 문제 코드 (DTC)를 로그하여 노크 센서 시스템 또는 배선의 문제를 나타냅니다.이 코드는 어떤 센서 또는 회로가 오작동하는지 식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P0325 - 노크 센서 회로 오작동 (센서 1, 뱅크 1)

•이 코드는 은행 1의 노크 센서 1의 문제를 가리 며, 이는 실린더 1이있는 엔진의 측면을 나타냅니다.

• ECU는 센서에서 신호를받지 않거나 불규칙한 판독 값을 감지하고 있습니다.

• 일반적인 원인에는 결함이있는 센서, 배선 손상, 전기 연결 불량 또는 신호에 영향을 미치는 간섭이 포함됩니다.

P0332 - 노크 센서 회로 오작동 (센서 2, 뱅크 2)

•이 코드는 엔진의 반대쪽에있는 은행 2의 노크 센서 2의 고장을 나타냅니다.

• p0325와 마찬가지로,이 오류는 ECU가 두 번째 노크 센서에서 약하거나 누락 된 신호를 감지 할 때 발생합니다.

• 원인에는 센서 고장, 부식 배선, 접지 문제 또는 신호 전송에 영향을 미치는 전기 간섭이 포함됩니다.

P0325/P0332 노크 센서 코드의 원인

• 느슨하거나 연결이 끊어진 배선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엔진 진동, 열 및 노화로 인해 노크 센서 배선이 풀리거나 분리 될 수 있습니다.연결이 약하면 센서가 정확한 신호를 ECM으로 전송하여 오류 코드를 트리거합니다.

• 결함이있는 노크 센서 : 손상되거나 마모 된 노크 센서는 감도를 잃어서 부정확하거나 누락 된 판독 값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센서가 엔진 노크를 감지하지 못하면 ECM은 P0325 또는 P0332를 등록하고 점화 타이밍을 잘못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단락 또는 접지 문제 : 노크 센서 회로의 단락 또는 접지가 열악하면 신호 전송을 방해하여 잘못 판독 될 수 있습니다.수분 노출, 부식 또는 손상된 단열재는 또한 전기 고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ECM 또는 PCM 오작동 : 불공평하지만 잘못된 ECM 또는 PCM은 노크 센서 데이터를 잘못 읽을 수 있으며 센서 및 배선이 양호한 상태 인 경우에도 허위 오류 코드를 기록 할 수 있습니다.다른 모든 구성 요소를 체크 아웃하면 모듈 테스트 및 재 프로그래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P0325 또는 P0332를 유발하는 경우 가능한 빨리 전문적으로 진단하십시오.기계공은 센서 연결을 검사하고 배선 연속성을 테스트하며 회로 신호를 확인하여 근본 원인을 정확히 찾아냅니다.이 문제를 해결하면 즉시 추가 엔진 손상을 방지하고 최적의 점화 타이밍, 연료 효율 및 성능을 보장합니다.

나쁜 노크 센서의 징후

실패한 노크 센서는 엔진 성능, 연료 효율 및 운전에 영향을 미칩니다.사전 점화 (폭발)를 감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하기 때문에 오작동은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심각한 엔진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아래는 나쁜 노크 센서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전력 감소와 가속도가 좋지 않습니다

노크 센서가 실패하면 엔진 제어 모듈 (ECM)이 안전 모드로 전환하여 점화 타이밍을 조정하여 손상을 방지합니다.이로 인해 엔진이 더 이상 연소를 효율적으로 최적화 할 수 없으므로 가속도가 느리고 연료 소비가 증가합니다.

소리를 노크하거나 클릭합니다

결함이있는 노크 센서가 폭발을 감지하지 못해 실린더 내부에서 조기 연소가 가능합니다.이것은 종종 특히 가속 또는 무거운 하중에서 노크 또는 클릭 소음을 생성합니다.이러한 사운드를 무시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각한 엔진 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피스톤 및 실린더 손상

적절한 노크 검출없이 연속 폭발은 연소실 내부의 압력을 증가시킵니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스톤을 손상시키고 실린더 블록을 갈라지고 심지어 치명적인 엔진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점화 타이밍 조정 실패

노크 센서는 ECM이 점화 타이밍을 조절하여 엔진을 노크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센서가 작동을 중지하면 ECM은 타이밍을 정확하게 조정하여 엔진을 과도한 응력과 잠재적 과열로 노출시킬 수 없습니다.

엔진 조명 (CEL) 활성화를 확인하십시오

나쁜 노크 센서의 가장 즉각적인 징후는 체크 엔진 조명 (CEL)을 켜는 것입니다.ECM은 불규칙한 센서 신호 또는 완전한 신호 손실을 감지하여 P0325 또는 P0332와 같은 진단 문제 코드 (DTC)를 기록하여 검사의 필요성을 나타냅니다.

P0325 및 P0332 노크 센서 오류 수정

노크 센서 코드 (예 : P0325 또는 P0332)를 수정하려면 문제를 정확하게 진단하기위한 단계별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정확한 절차는 차량 모델 및 문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다음 단계는 결함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노크 센서를 검사하고 교체하십시오

균열, 손상 또는 느슨한 연결이 녹음 센서를 시각적으로 검사하여 시작하십시오.센서에 물리적 마모가 표시되거나 멀티 미터 저항 테스트에 실패하면 교체하십시오.올바른 제거 및 설치 프로세스는 차량 서비스 매뉴얼을 참조하십시오.

배선 및 커넥터를 확인하십시오

연결이 잘못되면 신호 손실 또는 잘못된 판독 값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배선 하니스, 커넥터 및 터미널에 부식, 손상 또는 파손 된 와이어가 있는지 검사하십시오.결함이있는 구성 요소를 수리 또는 교체하고 모든 연결이 안전하고 깨끗한 지 확인하십시오.

ECM 또는 PCM을 테스트하십시오

노크 센서와 배선이 상태가 양호하지만 문제가 지속되면 엔진 제어 모듈 (ECM) 또는 파워 트레인 제어 모듈 (PCM)이 결함 일 수 있습니다.경우에 따라 오 탐지 센서 판독 값을 해결하기 위해 모듈을 재 프로그래밍하거나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주소 엔진 문제

노크 센서 코드는 잘못된 점화 타이밍, 연료 품질 불량, 과도한 탄소 축적 또는 불완전한 연소와 같은 엔진 관련 문제로 인해 트리거 될 수 있습니다.엔진이 거칠거나 잘못 작동하는 경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면 결함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 전압을 확인하십시오

노크 센서에는 안정적인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합니다.전압계를 사용하여 센서의 전원 및 접지 연결에서 전압을 확인하십시오.전압이 너무 높거나 너무 낮 으면 회로에서 퓨즈, 릴레이 및 배선을 검사하여 결함이 있습니다.

결함 코드를 지우고 다시 테스트하십시오

수리 후 OBD-II 스캐너를 사용하여 ECM에서 결함 코드를 지우십시오.엔진을 시작하고 새로운 오류 코드를 모니터링하십시오.Check Engine Light (CEL)가 꺼지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테스트 드라이브는 엔진이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른 노크 센서 오류 코드 및 원인

노크 센서 코드는 센서 오작동, 배선 결함 또는 ECM 오해에 대한 귀중한 진단 정보를 제공합니다.각 코드는 노크 감지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문제를 나타냅니다.

P0326 - 노크 센서 회로 범위/성능 (전압이 너무 높음)

P0326

그림 2. P0326

P0326 코드는 노크 센서 전압이 너무 높아 ECM이 예상하는 범위를 초과 함을 의미합니다.이는 센서 접지가 열악한, 전기 간섭 또는 센서 노화로 인해 잘못 판독 될 수 있습니다.

P0327 - 노크 센서 회로 낮은 입력 (전압이 너무 낮음)

P0327

그림 3. P0327

P0327 코드는 노크 센서 전압이 너무 낮을 때 발생합니다. 종종 배선 또는 부식 신호 라인의 단락으로 인해 종종 P0327 코드가 발생합니다.이러한 문제는 ECM과의 적절한 통신을 방해하여 배선 수리 또는 센서 교체가 필요합니다.

P0328 - 노크 센서 1 회로 높은 입력 (임계 값 이상의 신호)

P0328

그림 4. P0328

P0328 코드는 녹음 센서가 허용 가능한 한계를 초과하는 신호를 보내고 있음을 나타냅니다.이로 인해 센서가 저하 된 센서, 회로 연결 불량 또는 과도한 진동으로 인해 ECM이 정상 엔진 노이즈를 노크로 잘못 해석하게됩니다.

P0329 - 노크 센서 1 회로 낮은 입력 (임계 값 이하의 신호)

P0329

그림 5. P0329

P0329 코드는 노크 센서 입력이 예상보다 약하며, 종종 센서 또는 접지 문제로 인해 종종 예상보다 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센서가 노크를 정확하게 감지하지 않으면 잘못된 점화 타이밍과 잠재적 엔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

노크 센서가 잘못되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더 많은 연료를 사용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자동차에 P0325 또는 P0332와 같은 오류 코드가 표시되면 센서, 배선 또는 엔진 제어 장치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면 더 큰 수리를 피하고 엔진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정기적 인 수표와시기 적절한 수리는 문제가 악화되기 전에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이 안내서는 노크 센서 문제, 경고 표시 및이를 고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내 차 안에 노크 센서가 어디에 있습니까?

노크 센서는 일반적으로 엔진 블록, 실린더 헤드 또는 흡기 매니 폴드에 장착되며, 사전 정성 (노크)으로 인한 진동을 감지합니다.대부분의 차량에서는 흡기 매니 폴드 아래에 위치하므로 다른 구성 요소를 제거하지 않고 액세스하기가 어렵습니다.일부 모델에는 하나의 노크 센서가 있고 V6 및 V8 엔진은 종종 각 엔진 뱅크마다 2 개가 있습니다.정확한 위치를 찾으려면 차량 서비스 매뉴얼을 참조하십시오. 배치는 제조업체 및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2. 노크 센서를 직접 교체 할 수 있습니까?

예, 기본 기계 기술, 올바른 도구 및 인내심이있는 경우 노크 센서를 직접 교체 할 수 있습니다.이 프로세스에는 배터리 분리, 엔진 구성 요소 (예 : 필요한 경우 흡기 매니 폴드)를 제거하고 센서의 배선 하네스를 뽑고 이전 센서를 풀어야합니다.새 센서는 올바른 방향으로 설치하고 제조업체의 사양으로 토크해야합니다.배선을 다시 연결하고 제거 된 부품을 재 조립 한 후 OBD-II 스캐너로 저장된 오류 코드를 지우고 차량을 테스트하여 수정을 확인하십시오.

3. 나쁜 노크 센서가 연료 효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까?

예, 결함이있는 노크 센서는 ECU가 점화 타이밍을 최적화하지 못하도록 연료 효율을 줄일 수 있습니다.센서가 실패하면 ECU는 보수적 인 점화 맵으로 기본값을 만들어 연소 지연과 비효율적 인 연료 연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연료 소비가 증가하고 가속이 느려지고 엔진 성능이 줄어 듭니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결되지 않은 노크 센서 문제는 특히 정지 및 이동 트래픽 또는 고속도로 운전에서 연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4. 노크 센서 코드를 무시하면 어떻게됩니까?

노크 센서 코드를 무시하면 심각한 엔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적절한 노크 감지가 없으면 ECU는 점화 타이밍을 조정하여 통제되지 않은 폭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없습니다.이로 인해 실린더 압력, 과열, 피스톤 손상 및 갈라진 실린더 벽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장기적인 방치는 가속도가 좋지 않으며, 오도, 배출량이 높고 결국 엔진 고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노크 센서 문제로 인해 체크 엔진 표시등이 켜져있는 경우 진단 및 수정으로 즉시 고가의 수리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5. 노크 센서를 교체하는 데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노크 센서 교체 비용은 차량 제조업, 노동율 및 센서 접근성에 따라 다릅니다.센서 자체는 일반적으로 $ 20에서 $ 150 사이입니다.교체를 직접 수행하는 경우 개스킷 실란트 또는 도구와 같은 추가 자료에 $ 20에서 $ 50를 소비해야합니다.전문 교체는 150 달러에서 400 달러 사이의 비용이들 수 있으며, 특히 섭취량 구성 요소를 제거 해야하는 경우 노동력은 대부분의 비용을 차지합니다.이 문제를 조기에 해결하면 추가 손상과 비용이 많이 드는 엔진 수리를 방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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