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 또는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주행 거리를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제조업체가 지붕, 후드 및 기타 장소에 태양 전지 패널을 설치하기 시작했지만 태양 전지 모듈은 일반적으로 깊거나 밝은 파란색이며 다양한 페인트가 있습니다. 얼굴에 약간의 충격이 가해졌고 독일 과학자들은 닌자 같은 "스키니"태양 전지판을 개발했습니다.
최근에 네덜란드의 스타트 업 라이트 이어 (Sonder startup Lightyear)와 같은 태양 광 패널을 장착 한 자동차가 생겨나 고있다. 후드는 5 평방 미터의 후면 커버에 지붕이 달린 전기 자동차와 20 % 태양 광 패널의 변환 효율을 내놓았다. 2021 년에는 현대 자동차에 태양 전지판이 장착 된 SonataHybrid도 한국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위 회사에서 사용하는 태양 전지판은 차체의 색상, 주로 진한 파란색 태양 전지판과 일치 할 수 없습니다. 전체적인 미학에 더주의를 기울이는 사람들에게는 태양 전지판이 크게 공제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독일의 응용 과학 연구소 FraunhoferISE는 특수 안료로 코팅 된 새로운 태양 전지 패널을 개발하여 태양 전지 패널이 다른 페인트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특별한 색소를 MorphoColor라고하며 Morpho 나비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열대 우림에 나타나고 눈부신 메탈릭 블루로 빛나는 나비. 실제로 날개의 비늘에는 특정한 "색상"이 없습니다. 비늘은 특별합니다. 상기 방법은 광을 회절 및 산란시킴으로써 색을 생성하도록 배열되므로, 색이 상이한 각도로 변할 것이다. 지폐 위조 방지 라벨과 버블은 비슷한 개념입니다.
따라서 특수 코팅을 사용하면 태양 전지판이 거의 보이지 않으며 다양한 색상의 몸체와 일치 할 수 있습니다. 안료는 효율성을 약 7 % 줄이지 만 태양 광 지붕 구매를 늘리는 데 도움이됩니다. FraunhoferISE의 태양 에너지 부문 책임자 인 Martin Heinrich는 색상의 가능성은 거의 끝이 없다고 말했다.
새로운 태양 전지판은 단결정 실리콘 상호 접속 (singleinterconnection) 배열 방법을 채택하고, 단결정 실리콘 태양 전지는 서로 중첩되고 전기 전도성 접착제에 의해 고정된다. 이 접착제는 전기 도체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선의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저항의 감쇠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전기 커넥터의 그림자를 피할 수 있으므로 모듈 효율을 2 % 높일 수 있습니다.
팀 실험에 따르면 새로운 태양 전지 패널은 평방 미터당 약 210W를 생성하여 연료 소비를 10 % 줄이고 주행 거리를 약 10 % 늘릴 수 있습니다. 이 팀은 또한 운송 회사와 협력하여 실제로 6 대의 대형 트럭에 설치하여 도로에서 테스트했습니다. 새로운 태양 전지판은 방사선, 온도 센서 및 GPS를 사용하여 측정됩니다. 실험에 따르면 매년 5,000 ~ 7,000KWh의 전기가 생성 될 수 있습니다.
태양 전지판의 강도에 관계없이 보조 기능 만 있습니다. 자동차는 여전히 100 % 새로운 에너지를 운전할 수 없으며 전통적인 연료 자동차와 비교할 수 없지만 탄소를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